마련이다. 때문에 음악을 들으면서 얻게 되는 감흥이 최절정에 도달했을 때 나타나는 카타르시스는 오랫동안 우리의 마음 깊은 곳에 숨어있던 감정과 욕망
의 응어리들이 그 속에서 썩지 않도록 밖으로 배설시키는 역할을 하는 것이다.
이러한 역할, 목적으로 인해 우리가 클래식을 듣는 것이다.
이루고자 하는 음악적 이상이 있다고 한다. 이 같은 미학적 이념은 음악 외적, 내적 요인들과 결합하여 하나의 양식으로 표출되는데, 구체적으로는 음악을 만드는 사람들이 음악의 자료인 소리를 어떤 질서 안에서 다루어 내는 방식으로 나타나게 된다. 음악 양식적 배경에 대한이해가 없는 사람이
과 음악 선호도와의 상관성
*p ≤.05 **p ≤.01
다섯 가지로 분류된 성격 중 외향성은 Pop & Urban에 대한 선호도와 양의 상관관계를
보이며, 또한 Korean에 대한 선호도와 양의 상관관계를 보이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다섯 가지로 분류된 성격 중 호감성은 Rock에 대한 선호도와 음의 상관
과감상능력을 기르며 풍부한 정서를 함양해 왔으며, 또한 자신의 잠재성을 균형 있게 계발하는 기회와 여건을 제공받았다. 사람들은 문화가 발전할수록 음악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고, 음악은 시대가 발전할수록 그 효용가치와 사용범위가 점점 높아졌다. 예전엔 생각하지 못했던 음악을 이용한 치
과 조화를 이루었다. "처녀항해Maiden Voyage"는 그의 출세작이며, 마일스 데이비스를 떠난 후에는 전기음악에 적극적으로 도전했다. 1970년대 재즈 록이 한창일 시기 므완디쉬Mwandishi를 이끌고 1972년 신시사이저를 연주하여 미국을 순회 공연했고 새로운 전자 기술에 대처하기 위해 애썼다. 1973년 새 밴드를
1808년 사이, 즉 제3번「영웅」이 완성되기 이전부터 구상해서, 「제4번」을 발표한 후 착실한 퇴고를 거듭한 끝에 발표한 것이다. 실로 5년이란 세월에 걸쳐서 퇴고(推敲)에 의해 퇴고를 거듭하며 심혈을 기울여 작곡한 역작 중의 하나다. 로브코비치 후작과 라즈모브스키 백작에게 헌정된 작품이다.
재즈와 관련된 일종의 정신이나 활력은 임프로비제이션의 자연스러움에서 기인한다. 같은 레코딩 세션에서 만들어진 여러 버전의 동일한 곡이라 하더라도 각각 다른 분위기를 보여줄 수 있는 것은 결국 앞서 이야기한 임프로비제이션의 특성들 때문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임프로비제이션은 재즈
과 민요를 '크로스오버 시켰다'는 의미가 된다. 보통은 클래식과 팝의 만남이 많다. 뉴에이지 음악에서는 클래식 음악의 난해함이나 보수적인 면들을 벗고 대중과 좀 더 친숙하기 위한 음악들을 크로스오버 음악이라고 한다. 아까 말한 바비 맥페린 이라던가, 안드레아 보첼리, 혹은 전자음악에 민속음
대한 발달을 보았지만 오늘날에는 부진한 상태에 있고, 이와 반대로 서양 음악의 그 연원은 동양 음악과 비슷하지만, 그들이 비상한 노력과과학적인 문명의 혜택으로 고도의 음악 예술을 향유하고 있다.
동양 여러 나라의 음악 중에서도 일찍이 우수한 발달을 자랑하던 나라는 인도와 중국이었다. 그
현대사회의 일상생활 속에서 의류에 대한 의미는 달라졌다. 산업화된 사회구조 속에서 의류는 상품적 가치를 띤 소비의 대상이며, 물화현상이 지배적인 사회 속에서 의류는 사이비 개성주의를 자극시켜 주는 자기 가치의 매개이다. ‘의류’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생각은 ‘가격 - 브랜드’이다.